사이트 이용약관

1 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애니모빌리티()(이하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웹 사이트 ()의 제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함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함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를 조합한 것을 말함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를 조합한 것을 말함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DTG, 휴대전화, 앱미터기 등의 장치를 말함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약관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anymobility.co.kr)에 고지합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사이트 및 회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등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르도록 합니다.

 

 

2 장 이용계약

 

5 (이용신청)

이용신청자가 회원가입 안내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고 등록절차(회사의 소정 양식의 가입 신청서 작성)를 거쳐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과 실제 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1개의 생년월일에 대하여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7 (회사의 의무)

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보해야 합니다.

1항의 경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거나 영장 제시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8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사이트를 이용해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9 (서비스 이용)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된 사항을 준수해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10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1 (광고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서비스 이용의 제한)

본 사이트 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13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전기통신사업법 상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14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제1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5 (서비스 이용 책임)

이용자는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제공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재화의 주문 및 결제 관련)

 

16(결제방법)

회원회사에서 판매하는 재화에 대하여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외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 징수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주문확인에 대한 내용은 해당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반품규정을 따릅니다.

 

17(배송정책)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결재를 실시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제품을 구매하는 웹 페이지 하단에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하지만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8(취소 및 반품 환불 규정)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재화가 발송 되기전 이용자가 결제를 취소할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건을 취소 처리하고 카드결제 승인을 취소합니다.

재화가 발송 된 이후 결제 취소는 불가합니다. , ‘회사의 부주의 배송상의 문제로 인한 재화의 파손, 변질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매 금액의 반품 및 환불 조취 및 교환 조취를 취합니다.

 

 

6 장 기타

 

19 (면책 및 손해배상)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상호거래 관계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20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회사가 회원 가입과 관련해 취득한 개인 신용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용자의 동의는 회사가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 신용정보업자 및 기타 이용자 등에게 제공해 이용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1 (분쟁의 해결)

회사와 이용자는 본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0101일부터 적용한다.